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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번 장에서는 베가스 프리뷰창과 관련한 항목들을 알아보겠습니다.
'프리뷰창'이 어디 붙어있는지는 1장부터 보신분들은 아실거라 믿습니다.
프리뷰창은 쉽게 말해서 미리보기창입니다.
작업중간중간 플레이화면도 미리볼 수 있고 꽤 유용한 도구입니다.
요것이 프리뷰창입니다. 베가스화면 우측하단에 붙어있는 놈입니다.
하나하나 설명드립죠.
우선 제일 위에 있는 빨간 동그라미 부분은 작업소스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는 단추입니다.
그리고 아래부분에 빨간 네모 부분은 설정해놓은 작업소스의 크기를 나타냅니다.
상단에 노란색 네모 부분은 프리뷰창의 크기를
전체로 할지, 반으로 할지, 자동으로 잡아줄지 여부를 설정하는 단추입니다.
예를 들어서 720*480으로 작업소스의 크기를 잡았을 때
자동으로 해놓으면 위에 파란색 밑줄처럼 자동으로 비율을 맞추어서 프리뷰 창크기를 맞추어 줍니다.
실제로 보여지는 작업소스의 크기도 비율에 맞추어 축소되어 보입니다.
하지만 전체로 설정해놓으면 720*480의 크기 그대로 보겠다는 것인데
실제프리뷰창의 크기는 작죠? 그러므로 일부분만이 위의 프리뷰창에 보이겠죠.
그 상태서 전체를 다 보고 싶다면 위에 노란색 동그라미 부분들을 마우스로 끌어서 넓혀주면 됩니다.
그러면 창 크기가 커지면서 전체를 볼 수 있게 되겠지요.
마지막으로 초록색 네모 부분은 실제로 나타나는 동영상의 크기를 나타냅니다.
이제 프리뷰창과 관련된 스킬 하나 알아보고 이번 장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아래 사진을 보시면 스파이더맨임을 잘 알 수 있을 겁니다.
베가스로 여러장의 사진을 이용해 움직이는 화면으로 만들수도 있는데
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만들게 되면 완성후 동영상 재생시에
좌우의 검은여백때문에 상당히 거슬리고 어정쩡하게 보일것입니다.
그리하야 이 부분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.
작업창의 사진에 보시면 'Event Pan/Crop'이라는 표시가 있습니다.
그것을 누르면
이렇게 자세한 세부설정 창이 뜹니다.
수정할 부분은 노란 네모안의 초록색 동그라미 부분들을 움직여주는 겁니다.
수정하실 때 프리뷰창으로 확인해가면서 작업하면 보다 수월합니다.
이 때 'Shift키' 를 누르시고 움직여주면
자석기능이 있어서 변형시킬때마다 비율대로 딱딱 맞아 떨어집니다.
유의하실 점 한가지 더-!!
노란색 동그라미 보이시나요? 바로 'Lock Aspect Ratio'버튼입니다. 이것을 꺼주셔야합니다.
눌러져있는 상태로 하면 비율이 고정되어서 아무리 움직여도 효과가 없습니다.
위 사진에서는 눌러져있네요. 꺼주세요^^
자, 이렇게 어느정도 화면에 꽉차도록 만들었습니다.
하지만
좌우측에 아직도 검은여백이 남아있죠?
걱!걱!걱~정하지 마세요. 방법이 있습니다.
작업창으로 눈을 돌려서 작업사진 위에 마우스포인터를 대시고
오른쪽버튼을 클릭해주세요.
그러면 다음과 같이 팝업메뉴가 뜰겁니다.
여기서 'Switches' - 'Maintain Aspect Ratio' 를 거침없이 선택해주세요.
그러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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